기본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자는 기본적으로 전문학사(2년제) 또는 학사 학위(4년제 학위) 취득 코스를 밟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학을 중퇴하신 분도 이에 속합니다.

학위 취득과 자격증을 동시에

모든 원생은 학위 취득과 함께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목표하실 수 있습니다.

가령, 전문학사(2년제)까지 취득을 하시면 자격증을 취득하고 아울러 4년제 대학교 편입학 자격이 주어집니다.

학사학위(4년제)를 취득하게 되시면 최대 2개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아울러 대학원 진학 자격이 주어집니다.

대학을 중퇴하신 경우

대학을 중퇴하신 분이 학점 은행제에 입학하실 경우 그 최종 대학의 취득 학점 인정이 가능합니다.

즉, 전문학사, 학사 자격 취득에 요하는 전체 학점 수에서 차감을 한 학점 수를 이수하시면 되는 제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자격증도 소정의 학점 인정이 됩니다.

  • 위와 같이 설계할 경우 조기 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입니다.

대학 졸업자이신 경우

이미 대학을 졸업하신 분이 입학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경우에는 자신이 종전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에 따라 소정의 추가 과목 이수를 통해 새로운 전공 학위를 취득하시게 됩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이 함께 이루어집니다.

신학사(신학 전공 학사) 취득자가 목회자가 되고자 하는 경우

현재 교단 신학의 경우는 타 교단 대학원의 M. Div를 졸업하였다 하더라도 대부분 추가 교육을 요구하는 배타적 학사 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호서대학교는 현재 교단에 소속되지 않은 11개의 기독교 대학(미션스쿨) 신학대학원 연합회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협의회는 현재 14회의 목사 안수를 시행하였으며 유연성 있는 학점 교류를 통하여 이수 과목이 중복되는 일이 없이 신학대학원 입학과 목사 안수, 그리고 다양한 목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10-2777-4977 (주임교수) 041-560-8099